커뮤니티

1. 생활관 시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학교 생활관은 크게 세 분류로 되어 있습니다.(상록(여)/청운(남)학사,해룡학사(남,여)

전 생활관 호실 내에는 침대, 신발장, 옷장, 수납장이 기본 구비되어 있으며,

상록(여)/청운(남)학사, 해룡학사(A,B동 일반호실)은 화장실 및 세면실을 각층마다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해룡학사(특실 및 C동)은 화장실 및 세면실이 호실 내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세탁 및 건조는 생활관 건물별로 공동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2. 생활관 입사 시 필요한 서류들이 있나요?

입사 시 반드시 필요한 서류는 2가지입니다.

입사 서약서: 학사시스템에서 생활관 입사 신청시 체크 및 동의함

건강 진단서: 입사 전 2개월 이내 흉부X-Ray(결핵여부) 건강 진단서를 입사 업무 시 직접 제출 해야 입사 업무가 진행 됩니다

위 서류가 없이 입사는 절대 불가 하므로 반드시 숙지하여 입사 전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생활관 내 시설이 고장났을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세대 포털(http://pt.cha.ac.kr) 로그인 하여 수리신청서를 작성하고  첨부 파일에 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최대한 빠른 처리를 해드립니다.

4. 외출 및 외박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외출’은 25:00(익일 01시)이전에 생활관에 입사하는 것을 전제로 야간 시간대에 외출할 경우를 말합니다. ‘외출은 따로 작성 하지 않아도 됩니다.

‘외박’은 25:00(익일 01시)이전에 생활관에 입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외박계는 차세대포털(http://pt.cha.ac.kr)로그인 후 외박계 작성하여 제출 해야 합니다. 외박계 미 승인 시 외박 불가.

외박계 작성은 오전 07:00~오후 6:00까지 작성 제출 해야 함.

외박 시 위에 절차를 밟지 않고 무단 외출 및 외박을 할 경우, 벌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관 점검 시 외박계 제출은 불가 하며 외박계 제출을 필요로 하는 학생은 행정실에 직접 방문하여 면담 후 사감 단의 사유 인정 시 사유서 제출 후 외박 가능.

5. 상벌점 관련 질의

생활관 상,벌점 기준은 ‘생활관 홈페이지-운영 내규에 게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벌점을 받았을 경우,  봉사 활동 확인서 제출 하시면 벌점이 차감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벌점이 퇴사 점수가 되었을 때 봉사 활동 점수를 참작하여 불이익이 발생 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봉사 활동은  교내 봉사  또는 VMS/1365 및 공공 기관 등 인정되는 기관에서 하여야 하며 제출 서류에 대해서는 사감 단이 인증 여부 확인 후 부여 합니다.

(단. 교과목(사회봉사 과목)과 연계하여 봉사활동을 한 경우 중복수혜가 되므로 전면 취소됨을 알려드립니다.)

  • link slot ho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