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내

항목 내용
생활관 출입시간

1. 출입문 여는 시간 : 05:00 A.M.

2. 출입문 닫는 시간 : 00:00 A.M.

3. 시험기간 또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출입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편의시설 이용

1. 세탁실 : 무료

2. 셀프주방(해룡학사 1층): 벽면 TV, 전자레인지, 공용 컴퓨터 및 프린터 비치

3. 소통실(해룡학사 C동 3층): DVD 및 영화 감상(3인 이상 대여 가능)

* 평일 및 주말 : 10:00 ~ 22:00(1회 최대 이용 가능시간 : 3시간)

4. 스포츠의학과 실습실(해룡학사 지하1층): 05:00~24:00

교내 기타 편의시설

1. 수​강헌(식당 / 해룡학사 1층)

* 평일,아침 : 08:00 ~ 09:10,점심 : 11:30 ~ 14:20,저녁 : 17:20 ~ 19:00

* 토요일 /공휴일(중,석식 제공),점심 : 11:30 ~ 13:00,저녁 : 17:00 ~18:00

* 일요일 제공 안됨

2. 학생식당

* 평일 : 09:30 ~ 15:00

* 토요일 : 휴무

* 일요일 : 점심시간(11:00 ~ 14:00)

3. 편의점: 면학관 1층

* 평일 : 08:30 ~ 22:30

* 주말 : 10:00 ~ 21:00

4. 카페: 과학관 B1층, 평일 08:30 ~17:00

5. 우리은행 현금인출기:과학관 지하 1층, 미래관 강의동 1층 08:30~22:00

6. 택배 및 우편물 수령 : 미래관 행정동 1층 111호 택배실 09:00~18:00

인원 및 호실점검

1. 점검은 월1회 실시 : 정기점검 매주 1회(매월 첫째 주 수요일), 불시점검 한학기 1회(상황에 따라 변동 됨)

2. 점검시간 : 21:00

3. 점검내용 : 입사생 확인(인원, 건강상태, 생활 건의사항 등), 호실 정리상태, 비인가 물품 반입여부 등

4. 입사생은 각자의 숙소를 직접 청소해야 함

※ 점검 불참시 참고 사항

1. 정기점검 불참시 – 사유서 작성 및 벌점부여 (학사시스템 신청)

2. 공식행사 불참으로 인해 미전달된 공지내용은 추후 이의 제기 못함

3. 외출시(24시 이전 입사기준) – 외출계 작성(학사시스템 신청가능 / 신청시간 : 10:00 ~ 17:00까지)

4. 단체불참시 – 대표학생이 단체용 사유서 작성(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출력 후 작성하여 생활관 행정실 사감단에 제출)

화재예방

1. 생활관은 공동시설이므로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함

2. 개인적인 전열기는 반입금지 함(가스레인지, 버너, 밥솥, 전기장판, TV, 에어컨, 온풍기, 전기커피포트 등)

방문단속

1. 방을 비울 때에는 반드시 방문을 잠그는 것을 생활화해야 함

2. 상록학사, 청운학사, 해룡학사는 도어락 비밀번호를 사용함. 전자도어락에서 배터리 교환 음성이 나오는 경우 생활관 행정실에서 건전지를 받아 교체함

위급상황

1. 비상약품은 주간은 보건실(미래관 1층)을 이용하고, 야간은 간단한 의약품이 생활관 행정실에 준비되어 있음

2. 위급 상황 발생시 사감단에 즉시 연락 : 각 숙소별로 자치회 및 생활관 행정실 연락처 비치

외출 및 외박

1. 외출 및 외박 : 외출시 학사시스템에서 작성

– 외출, 외박계 작성 시간 : 10:00~17:00

– 통금시간은 24시이며, 통금시간을 넘어 01시 이전까지 입실할 수 있을 경우에만 외출계를 신청. 01시까지 입실이 불가능할 경우 외박계를 작성해야하며, 05시 이후에 입실 할 수 있음.

– 외출, 외박계를 작성하였으나 비승인되었다면 외박, 외출을 할 수 없음. 이를 겼을 시 무단외출, 외박으로 간주함.

– 외박계는 주말(금,토,일)은 기재하지 않아도 됨.

– 외출계는 주중 주말 모두 작성해야 함. 단 외출계를 작성하였으나 12시 이전에 입실 시 사감 및 자치위원에게 통보해야 함.

시설물 고장신고

1. 학사시스템 수리신청서 작성

2. 응급상황일 경우 사감단 및 자치위원에게 연락

위반행위에 따른 벌점제도

1. 벌점 누적에 따라 강제 퇴사와 다음 학기 생활관 입사에 제한이 있음

2. 벌점 사례 : 무단 호실변경 / 출입통제시간 위반 / 이성 생활관 출입 / 외부인 숙박 제공 / 사내 소란행위 / 비인가 전열기구 사용 / 실내 흡연 및 음주(교내 전 지역 금연) / 타 학생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 사감단 지시불이행 / 시설물 파손 및 절취 / 도박행위 / 사내 취식물 반입 및 배달업체 출입 등

임시 휴무 안내

1. 설 및 추석연휴에는 임시 퇴실

2. 사감단 사무실, 식당, 편의점은 휴무